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제공합니다.
NewsWire Logo
해성옵틱스, 글로벌 스마트폰사 멀티카메라 채택 확대에 수혜 기대
2019년 03월 14일 10:53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의 연이은 멀티카메라 채택으로 해성옵틱스의 장기적 수혜가 기대된다.

광학 전문 기업인 해성옵틱스(대표이사 이재선)가 멀티카메라를 채택한 고객사의 플래그십 모델이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하면서 공장 가동률을 최대로 끌어올리고 있다고 밝혔다.

해성옵틱스는 베트남 법인인 해성비나의 카메라모듈 사업부는 최근 급격히 늘어난 시장 수요에 따라 생산 인력을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으로 충원하고 2교대 양산 체제에 들어갔다며 공장 가동률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00% 이상 증가한 상태로 생산량을 꾸준히 늘리고 있다고 밝혔다.

해성옵틱스는 주요 고객사들의 제품이 트리플 등 멀티카메라를 차례로 채택하면서 지난해부터 일찌감치 양산 준비에 들어갔다. 올해 초부터 양산 체제로 전환해 대량 생산을 이어가고 있다. 회사는 1분기 카메라모듈 매출이 전년도 전체 카메라모듈 매출을 뛰어넘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해성옵틱스는 멀티카메라 확대에 따라 생산량을 늘리는 한편 중저가에서 프리미엄 카메라모듈 중심의 생산으로 트렌드 변화도 이뤄냈다.

또한 전략 거래선을 통해 중화권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 향(向) 렌즈모듈과 AF액츄에이터모듈 공급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해당 최종 고객사들은 40% 이상의 모델에 멀티카메라를 채택하고 있는 만큼 향후 공급량이 늘어날 전망이다.

해성옵틱스는 사업 재편을 통한 실적 개선에도 적극 나선다는 입장이다. 이미 지난해 연말을 기점으로 국내 생산설비의 90%를 베트남 공장으로 이전해 고정비를 줄이고, 현지화와 수율 관리에 집중하고 있다. 국내는 연구개발을 비롯한 기획, 영업 등 핵심관리 부서를 중심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재선 해성옵틱스 대표는 “글로벌 고객사의 멀티카메라 채택 확대로 카메라모듈 및 AF액츄에이터의 매출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어 1분기는 사상 최대 분기 매출과 흑자 전환이 기대된다”며 “고객사 대응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신규 의료기기 사업도 적극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출처: 해성옵틱스 (코스닥: 07661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안내 »
newswire lgogo